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행주산성 국수맛집] 가나안 국수, 잔치국수와 장칼국수 그리고 갈비만두, 애기랑 같이가기 좋더라구요 본문

맛집경험

[행주산성 국수맛집] 가나안 국수, 잔치국수와 장칼국수 그리고 갈비만두, 애기랑 같이가기 좋더라구요

moneydre 2021. 11. 2. 12:27
728x90
반응형

우리 애기
드디어 150일이 넘었습니다
낳은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시간 참 빠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 나들이를 처음 가봤어요
처음가는 우리가족 나들이!!

행선지는 행주산성 이였습니다.
집이랑도 가깝고 경치가 좋아서요

근데 점심 직전에 출발하다보니
배가 너무 고파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기전에 맛집부터 들르기로 결정!


아기랑 가기좋은 가게

를 찾게되더라구요

사실 행주산성 국수 맛집을 찾으면
가나안국수가 아니라 원조국수가 먼저 나옵니다
그래서 우리도 원조국수에 가야겠다 싶었는데

한번 검색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줄이 미쳤고
대기시간이나 ㅠㅠ
사람 엄청 북적거리고...

그래서 다시 찾아보다보니
찾아냈습니다.

"가나안국수"

외관은 어떤가요?
약간은 정감가는 외관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얘기냐면
아무래도 이 행주산성이란 곳이
오래된 전통적인 나들이 장소다보니
옛날부터 장사하시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정감간다고 표현 해봤는데
좀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깨끗한데, 깔끔한건 아니에요
느낌 아실거에요

와서 본건데 가나안국수는
초계국수가 진짜 유명한가봐요?
TV에도 많이 나오고 유명하답니다

그리고 밑에 보면 자전거의류 아울렛
현수막이 있는데

이게 무슨조합이냐 싶은데
진짜 라이더들이 많이 오십니다

가나안에도 자전거 세우고
가게 안에 자전거 거치대 있는거 보이세요?
근데 보시면 가나안은 오히려 적은거에요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좋았어요

가나안은 주차장도 크게 있고해서
차량을 가지고 오는 분들이 더 많은 듯 해요
아이 키우는집은 주차장이 커야하잖아요?
그래서 참 맘에 들었어요

근데 진짜 여기 라이더분들 천국인거 같아요

저희도 먹는 도중 옆 테이블에
라이더 동호회분들이 우루루 앉으시더라구요
자리도 꽉꽉 차고

행주산성이 한강 근처에 있다보니
아무래도 라이더 천국인가보더라구요


가나안국수 명함을 가져왔으니
참고해주세요~!!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15번길 16
전화번호는 031-979-8203

명함 뒷면인데
여기에도 씌여있죠?
대형주차장 완비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보기엔... 한 20대?
정도는 주차 가능한 것 같았어요

저 100대는 자전거 말하는거니까
착각하시면 안되요


가나안국수 메뉴


우리는 메뉴를 보고 큰 고민없이
잔치국수와 장칼국수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사이드로는 갈비만두!!

가격은 위 메뉴판과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시원한 국수와 따듯한 국수로 나뉘어졌는데
아내는 원래 잔치국수를 워낙 좋아하고
저는 예전에 강원도에서 먹었던
장칼국수가 너무 맛있었어서


속초에 장칼국수 맛집 포스팅은 여기로~!!
https://m.blog.naver.com/cjstkslal/221642084894

[속초여행 2박3일 : 1일차] 정든식당(장칼국수)-Puzzle(숙소)-속초해수욕장-중앙시장(만석닭강정, 우

이번 태풍 링링으로인해 많은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피해를 입으신분들의 빠른 치유를 바랍니다. ...

blog.naver.com


그 기억에 쉽게 주문했던거 같아요
근데 다음에가면 다른거 먹어보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에 더 설명할게요!!


가나안국수 실내인테리어

내부를 찍어봤는데
넓은게 느껴지시나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원조국수 이런데가 더 유명하긴 한데...
아무래도 사람이 너무 북적이고
실내 크기도 좀 더 작더라구요

근데 아기랑 같이 놀러가는거니
아무래도 좀더 쾌적한 환경을 따지게되는데
그런 부분에선 가나안국수가 더 좋은거 같아요

오~~ 오십년? 그렇게 오래됐나요??

식사요금은 선불입니다

일단 자리를 먼저 잡고
테이블 번호를 확인!!

그리고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고
계산하고
그리고 자리에 와서 대기하시면
곧 음식을 내어주십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라이더천국이라
카운터 맞은편에는 이렇게
자전거 의류 아울렛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자전거를 안타고와서
들어가지는 않았는데

나중에 나가면서 주차장에
현수막을 좀 봤는데

좀 저렴하게 파는거 같긴 하더라구요
퀄리티가 어떤지는 인들어가봐서
잘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곳곳에 이렇게
앞치마가 있어서 필요하면
그냥 가져다 쓰시면 됩니다

울애긔 넘 귀여워요 ㅠㅠ

그리고 우리집처럼 애기 있는집은
가장 중요한게 애기의자겠죠?

애기의자 여러개 있습니다
이런게 있고없고 차이 크죠?

없으면 못가요
이런건 엄빠라면 다 공감하실듯?


잔치국수, 장칼국수 feat. 갈비만두


우리는 이런 맛집은
완전 막 미리 만들어두고
주문 들어오면
그냥 퍼서 주는 줄 알았어요
근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아주 초스피드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한... 10분? 대기했던거 같아요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갈비만두(4,000원)가 등장~!

갈비만두는 7개 주시고
4,000원 입니다.

맛은 뭐 그냥....
맛있는데! 맛 없다는거 아니에요
그냥 뭐랄까...
시판만두 있잖아요?
한섬만두 같은거

물론 한섬만두도 비싸죠
ㅋㅋㅋㅋㅋㅋㅋ
그치만 그정도 맛 입니다.

시판만두들의 퀄리티가
올라간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갈비만두를 딱 먹었을 때 드는 생각은
'오 맛있네?''시판만두 해동해서 주시는건가?'

그리고 얼마안지나서 국수가 나옵니다.

잔치국수, 장칼국수, 갈비만두 조합

잔치국수는 5,000원
장칼국수는 7,000원
갈비만두는 4,000원
입니다.

총합 16,000원
이 가격이면 데이트 코스였음
파스타 1개 가격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전에 허영만의 백반기행인가?
봤었는데 어남선생이 출연했더라구요

그때 어남선생이 했던말이 또 기억나네요
"파스타가 참 비싼 음식이란 생각이 드네요"
(짤을 찾아볼랬는데 없네요...😭)

일단 잔치숙수엔
간장과 야채를 버무린 소스를
잔뜩 얹어주고 사진을 찍습니다

행주산성 맛집 가나안국수 잔치국수(5,000원)

행주산성 맛집 가나안국수 장칼국수(7,000원)

저희 아내는 잔치국수를 워낙 좋아해서💕
아주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잔치국수를 그닥 선호하지 않는데
멸치국물 베이스를 좀 그래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런 제가 먹었을때도
뭐... 먹을만하네! 싶더라구요
(장칼국수에 비해... ㅋㅋㅋ)

가나안국수가 유명한 이유중에 하나죠?
양이 꽤 됩니다!

그릇의 크기도 벌써 성인남성의
한 1.7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배 까진 아닌거같구요
깊이도 중요하죠?

이렇게 보니 또 낮아보이네요?
역시 사진은 참 힘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깊이는 그냥 일반적인
국수그릇만 합니다
실제로 보시는게 가장 좋겠죠?
배고플 때 가세요 ㅎㅎ

저도 애기때문이기도 하지만
아주조금 남기긴 했어요
(더 먹고싶었지만... ㅠㅠ)


가나안국수 장칼국수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위에 링크도 달았지만
속초에 정든식당 같이
장칼국수 전문점에서 먹었던
장칼국수와 비교되서 그런가

뭐랄까... 장의 깊이가
진하기가 좀 다릅니다.

속초의 장칼국수는
(추억보정 주의)
굉장히 찌~인했던 기억이 있는데
가나안국수의 장칼국수를 먹었을땐

'어? 싱거움?'

장칼국수에서 그 장 맞이...
많이 묽어졌다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다음번엔 다른 국수 먹는거로! ㅎㅎ


행주산성 나들이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국수도 참 맛있었고!
나중에 봄에 또 가는걸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