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성신여대 옛날떡볶이, 성신여대 데이트 끝판왕 분식집 소개 본문

부부일상/데이트

성신여대 옛날떡볶이, 성신여대 데이트 끝판왕 분식집 소개

moneydre 2019. 11. 17. 11: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커플의 주 활동무대인 성신여대에서도 유명한 데이트 맛집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언제나 북적이는 성신여대사거리 인근

 

이미 유명하다보니 대부분 아실수도 있지만... ㅋㅋㅋ 한명의 솔직리뷰라도 더 있음 좋은거니까!!

 

"성신여대 추억의옛날떡볶이" 입니다.

 

 


한 오후 9시 쯤?

됐을거에요. 저희가 "추억의옛날떡볶이" 가게에 도착한게.

저희 커플은 당연하게도 그 시간에 떡볶이를 먹을사람이 누가있겠어? 하면서

유유자적 걸어갔죠. 가는길에 보니까 또 다른 맛집이라는 "포테이토101" 이 보이는군요! ㅎㅎ

 

노닥노닥 여자친구와 도착!

당연히 사림이 없을 줄 알았는데... 무슨 ㅋㅋㅋ 이시간에 사람들 줄 서있는거 보이시나요?

 

좀있으면 마감시간인데 왜죠?

 

진짜 저 시간에 저정도의 줄이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고, 진짜 놀랍기도 했어요.

영업시간이 4:30에서 10시까지 인데, 9시가 좀 넘은 시간에도 저정도 줄 이라니...


운영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P.M 4:30 ~ P.M 10:30 입니다~!

 

  "홀, 포장 구분말고 1줄만 잘 써보자."

 

무슨 7, 80년대의 그 구호 같네요 ㅋㅋ

 

매주 목요일은 휴무일로써 장사를 쉬신다고 하였으니

목요일날 찾아가서 괜한 헛걸음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특이사항으로

이 베너의 최하단을 보시면

 

  "한달치 휴무 변경 시 칠판을 확인하세요"

 

이게 무슨 말 이냐면, 매주 목요일에 쉰다고 하셨으니 매주 목요일마다 쉬긴하시는데, 어쩌다 무슨 이유인지 안쉬는 목요일에 대해서 입구 바로 옆 칠판에 적어두십니다.

 

그러면 손님들이 들어가시면서 그 날짜들을 확인하시고 안쉬는날이면 기억해두었다가 가시는거죠!!


자리에 앉았습니다!

기본 테이블 셋팅, 아! 저 단무지 일반단무지가 아닙니다. 일단 드셔보세요 ㅎㅎ

 


기본적으로 들어가면 세팅해주시는 플레이트와 단무지 그리고 간장 입니다.

물은 Self에요~! ㅎㅎ

 

떡볶이 나오는데 한 5분 쯤 걸리는거 같은데 그때 저 단무지 꼭 드셔보세요 ㅎㅎ

이게 일반 단무지가 아닙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식초뿌려먹는

노랑단무지가 아니구요. 단무지에 다른 양념을 하셨는지 무침의 맛이 나요.

 

  단무지무침!

 

게다가 거기에 깨를 좀 뿌려주시니까 ㅎㅎ

그냥 반찬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반찬의 느낌이 나더라구요.

평소에는 전 중국집가서도 단무지 한두개 집어먹을까 말까 하는데 진짜 두접시는

퍼먹었어요 ㅎㅎ

 


 

자리에 짐을두고 입구근처에 카운터로 갑니다.

카운터로 가셔서 메뉴주문을 하시는데, 이 추억의 옛날떡볶이집이 튀김으로 진짜 유명한건 다들 아실거에요.

 

어묵꼬치와 다양한 종류의 튀김

 

튀김은 당연히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깻잎튀김고추튀김은 정말 강력추천 드립니다.

얼마나 맛있어보이는지는 곧 보여드릴게요 ㅎㅎ 일단은 주문부터!

 

이정도가격이면 진짜 혜자 아닌가요? 양은 곧 소개드리겠지만 여친이랑 저랑 먹다 배불러서 포장해왔어요.


주문하고 잠시 자리에 앉아계시면

 

곧 서빙을 시작해주십니다.

 

그 전에 가게내부를 좀 살펴보자면,

 

테이블간의 간격이 넓은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좁은편도 아니여서 다른사람의 대화에 신경쓰일 일은 없었구요.

 

다만 통로가 좀 좁고, 입구측에 계산대, 튀김코너, 정수기가 다 몰려있다보니 통행하는데 좀 불편하고, 신경쓰이게 되는점은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그 공간활용덕분에 (제 생각엔 한) 2~3개의 테이블이 더 생겼을테고, 추가된 테이블 + 지금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들을 합하여 한 10개의 테이블은 나오는 샘 이라고 생각합니다. (테이블이 10개는 되는데 회전율이 엄청 빠른 느낌은 아니였어요... 밖에서 우리 한 20분은 서있었던거같은데... ㅋㅋ)

 

도란도란 얘기나누다보니를 떡볶이, 튀김, 순대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나온건 떡볶이 였습니다.

떡.튀.순 세트 완성

그 이후로튀김도 나오고~ 순대까지!

오래걸리지 않아요, 금방금방 나옵니다 ㅎㅎ

 

분식집에 떡.튀.순은 정말 진리지요!

 

성신여대 옛날떡볶이 집은 솔직히 순대는 평범했습니다.

근데 떡볶이가 엄청난 국물 떡볶이고

 

요즘 하도 매운맛, 매운맛 하면서 떡볶이의 프랜차이즈시대가 도래했는데 (유명한 곳 많죠 동대문이나, 신전이나!)

그런 떡볶이가 아닌 진짜 옛날떡복이의 맛에 신식 국물떡볶이의 느낌이 가미된 맛있게 매운 정석 떡볶이더라구요

 

특히 진짜 떡볶이 소스, 국물을 많이 주시니까 찍어먹기도 좋고,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튀김이라고 할 수 있죠.

 

 

 

'순대는 평범, 떡볶이는 프랜차이즈 이상, 튀김은 여기만한 곳 없다!'

 


우리가 고른 튀김은 6가지, 총 4,100원 입니다.

                 

못난이튀김

(500원)

김말이튀김

(600원)

깻잎튀김

(600원)

고추튀김

(800원)

오징어튀김

(800원)

가지닭고기치즈

(800원)

옛날떡볶이의 상세한 사진을 원하시면 핀터레스트를 참고해주세요!!

 


한번 영상으로 보고가세요.

한세트 알차게 구성해서 주문했으니까 보시면 좋겠네요 ㅋㅋㅋ

 


후아... 진짜 배부르고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실제로보시면 양이 엄청난데 싶으실거에요. 결국 위에서도 말 했지만 포장을 해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ㅎㅎ

 

영수증과 남은음식 포장, 인증샷!

 

떡볶이 1인분, 순대 1인분, 튀김 6조각해서 커플끼리 11,100원 나오고 남아서 포장을 해왔다!

 

맛도 인정! 양도 인정!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D

 

이상 성신여대 분식맛집, 추억의 "옛날떡볶이집" 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