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밀리의 서재] 퓨전 겜판소설 추천, NPC로 각성한 헌터 이것도 먼치킨이죠? 본문

각종 소개/독서삼매경

[밀리의 서재] 퓨전 겜판소설 추천, NPC로 각성한 헌터 이것도 먼치킨이죠?

moneydre 2021. 8. 24. 08: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판타지소설 리뷰는
좀 특이한 컨셉의 겜판인데요

요즘 거의 모든 판타지소설에
게임의 요소가 들어가니
아에 이제 대놓고 게임과 같이
NPC가 생성이되네요
ㅎㅎㅎ

주인공이 NPC인 소설!

(왠만해선 1위 하던데 2위네...)

NPC로 각성한 헌터

입니다.

총 9권이 있습니다

책 소개를 보면 어느 겜판과 마찬가지로
찌질한 주인공이 어느날 갑자기
헌터로 각성하게 됩니다.

물론 그 각성은 일반적인 각성이 아니죠
그러면 주인공 아니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도 청어람의 작품이군요!?

NPC라는 특이한 직업, 던전에도 못들어가고...
여전히 각성을 해도 찌질함이 걷히지 않습니다

물론 겜판이자 먼치킨물인 이 소설들은
초반부에만 그렇다는거!
다들 알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표지부터 너무나 완벽하게 NPC네요
목차를 보면 내용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목차에서 보듯이
어느정도인지NPC답게 포션과 퀘스트
무두질이나 등등 방어구와 무기들
이런 제작포지션을 담당하며
사기적인 능력치를 점점 자랑하게 되는
그러한 작품입니다.

내용을 좀 볼까요?

역시 요즘 어려운 세태를 반영하고자
취업도 못하는 찌질이라는 컨셉으로 시작합니다
아마도 주인공을 가장 아래에서
최고점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장치인데

그나마 공감이 크게 될 내용이 이런
실패한 취준생이겠지 해서 사용했을겁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간호사님들의 '주사 별로 안아파요~' 수준이니
그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밖으로 나가지만 씻지도 않는 주인공...

어쨌든 그런 힘든 상황을 견디는 주인공이
어느새 갑작스럽게 헌터로 각성합니다
그리고 어느곳에나 있는
헌터협회로 가줍니다

이 이후의 내용들은 스포기도하고
사실 어느정도 예상은 하실거에요
목차를 보시고!

내 손짓 한 번에 만 마리의 SSS+급 몬스터들이...

취직도 못하고 협회에 가는데 씻지도 않는
찌질했던 주인공의 손짓만으로 만마리의
SSS+급 몬스터들이 연기가 되는

극과 극을 왔다갔다 하는 주인공이죠
그리고 이쯤 되어야 먼치킨 이겠죠

주변사람들은 어마어마하게 고생하지만
주인공이 등장만하면!!!

데우스엑스마키나(deus ex machina)
입니다.


NPC로 각성한 헌터는
나쁘지 않었습니다.

물론 여러 클리세나 극의 전개가
겜판 먼치킨소설의 일반적 전개와
크게 벗어나는점이 없다는건 아쉬웠지만
그게 가능했으면 밀리가 아니라 어디...
카카오나 더 대단한 무언가가 되었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실리스나 지구전같은 소설처럼요
아... 머실리스는 밀리에 있군요?

극찬과 비난이 공존하는 댓글들이 많은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주 무난한 작품이다!'

NPC라는 차별점도 두었고
다 알지만 ㅎㅎ 나름 카타르시스도 있고
시간들여 읽을 가치가 없다 수준은 아닙니다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