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부의속도 리뷰, 요즘은 재테크가 대세죠? 파이어족 나도 도전! 본문

각종 소개/독서삼매경

부의속도 리뷰, 요즘은 재테크가 대세죠? 파이어족 나도 도전!

moneydre 2021. 1. 25. 19: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정부 들어서 주식, 부동산에 다들 엄청난 관심이 생기셨겠죠? 저희만 그런거 아닐거에요.
회사에서도 다들 주식 얘기 부동산 얘기 ㅎㅎ

저는 한번 뭔가에 빠지면 집착하는 편 이라
투자 관련해서 유튜브~ 카페~ 등등 엄청 찾아보다가 이제는 책까지 ㅎㅎ

책이라는게 활자로 쓰고 검토도 많이 하게되니까. 노하우나 이런게 집대성 되어있잖아요. 결국 가장 좋은 엑기스 정보는 책에서 나오는거 같아요. 책을 많이 읽읍시다 ㅎㅎ

 

2020/09/12 - [각종 소개/앱, 게임] - 책을 읽자, 집콕독서 '밀리의서재' 추천, 판타지소설 읽으려고 첫달 무료 활용하기

 

책을 읽자, 집콕독서 '밀리의서재' 추천, 판타지소설 읽으려고 첫달 무료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건 밀리의 서재!! 핸드폰이나 이북리더기, 컴퓨터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책을 읽을 수 있는 앱입니다. 책 정말 재밌고 유익하잖아요? ㅎㅎ 차근차근 소개해드릴게요

moneydre.tistory.com


어쨌든 오늘 리뷰할 책은 "부의 속도" 입니다.

책 표지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주식과 부동산으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신 저자님의 생생한 후기와 노하우를 담은 책 인데요.

 

가끔 부동산이나... 이런 제태크 관련 책을보면 과거에 나온책일 때가 있더라구요...

이번정권들어 법이 얼마나 바뀌었는데 변경 전 법은 맞지도 않고...

그렇기때문에 항상 최신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이 책은 20년도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으로 최신의 내용이 담겨있으니 그건 괜찮더라구요.

 

지은이 소개, 남다른 분인건 확실하네요!

돈파파라는 분이 지은이 이십니다.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이 되겠다고 마음먹으신지 3년만에 순자산 15억을 달성하시고 포르투갈로 떠나신 분 입니다 ㅎㅎ
(요즘들어 15억이면 왠지 엄청 작아보이는 느낌이지만... 현실적으로 15억 없는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이 책을 읽어보면 엄청 파이어족이 되어야겠다는 뽐뿌가 옵니다.

 

'나도 이렇게 되어야겠다!'

'이 책을 읽으면 나도 이렇게 될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겠다!'

 

이런 생각이요 ㅎㅎ

시작페이지

시작부터 요즘 우리 30대들의 생각과 딱 맞는 질문이 튀어나옵니다.

1. 이 길은 언제까지 가야 끝이 나는 걸까?
2. 미래를 위해 현재는 희생할 수밖에 없는 걸까?
3. 내 인생은 내가 바라고 꿈꾸던 대로 흘러가고 있는 걸까?

이 3가지 질문입니다.
본문에도 나오지만 요즘 우리는 소확행이란 말이 당연하게 느껴지고있죠. 미래를 위해 지금을 희생하는게 아니라 현재를 충실히 하기 위한다는건데요.

그 이유가 저 3가지 질문에 잘 나타난거 같더라구요.

이런 질문들에 대한 우리세대의 답이 결국 소확행을 만든건데

저는 소확행도 좋지만...


"경제적 자유를 얻고싶다."

'매일매일 노력해봐야 뭐....잘 될까?'
'이러다 병나서 금방 죽을수도 있겠는데?'
'이렇게 노력해서 스펙을 쌓은게 잘 하는건가?'


프롤로그 : 가능한 한 빨리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었다.


끝까지 읽어본 결과

이 책의 내용은 대부분 파이어족에 성공하신 저자님의 히스토리입니다.
어떤 느낌이냐면... 자격증공부하면 관련카페에서 합격후기를 사람들이 막 올리잖아요?

딱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노하우나 이런게 있긴하지만 꽤 많은 부분이 포르투갈 이민에 할애 되어있어요.
제가 전혀 관심이 없는분야라 더 많다고 느낀걸수도 있지만...
포르투갈 이민에 관심있는분은 슬쩍보셔도 괜찮을거에요.

근데 또 이민서적처럼 전문적으로 보기엔 깊이가 좀 얕은 느낌이라 ㅎㅎ

그냥 하나의 경험담 정도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파이어족의 관점으로 보면 마찬가지로 엄청난 노하우가 집대성 된 느낌보다는

성공한 분의 성공후기 정도의 수준입니다.

20년 12월 발행된 책 이에요!

읽지말라는 수준은 아닙니다!

확실히 책이라는게 대충 씌여지는게 아니다보니

여러가지 자신만의 노하우를 수록하신게 있구요

읽다보면 확실히 동기부여가 되는게 있습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ㅎㅎ

 

파이어족을 꿈꾸는 분 이라면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