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밀리의서재 판타지소설 추천, 해골병사는 탑을 오른다, 오랜만에 깊이있는 판타지 소설 본문

각종 소개/독서삼매경

밀리의서재 판타지소설 추천, 해골병사는 탑을 오른다, 오랜만에 깊이있는 판타지 소설

moneydre 2021. 6. 6. 19:06
728x90
반응형

밀리의 서재에서는 더이상 이 소설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제보가 댓글로 달렸습니당!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밀리의서재에서 책을 읽는게 좀 뜸했어요.
보통 출퇴근시간에 지하철에서 읽었었는데
이제는 출퇴근을 자차로 하다보니 좀 그랬죠.

그래서 오디오북도 들어볼랬는데 아이... ㅋㅋㅋㅋㅋ
안되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에 오디오북은 잘 안될 거 같아요.
집중도 안되고... 등등

이말 하려고 포스팅 하는건 아니구!
오늘 소개드릴 책은 '해골병사는 탑을 오른다' 입니다.


요즘은 개나소나 탑이지?!

넘 강한말툰가 싶긴한데 진짜잖아요?
판타지, 게임소설 좋아하는 분 들 중에 탑 모르시는분?
탑이라는 존재가 진짜 엄청나게 등장해요
게임에서는 시련의 탑 이라던가 미궁의 탑 이러면서
한층한층 올라가고 그 시련을 이겨내면 보상으로
아이템이나 스킬같은걸 얻고 그래서 강해진다!

사실 소설을 쓰시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편할거 같긴 해요
매 층마다 새로운 컨셉을 시도할 수 있고
탑의 층이라는게 어떤 인과율(?), 개연성(?) 이런걸 씹어먹는 장치이다보니...

물론 그 나름의 고충이 있겠지만 전 글쓴이가 아니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가볍게 생각하니 그렇단거죠.


가볍게 읽어볼까?


그래... 뭐... 그래서 요즘 트랜드가 '탑' 이라 그냥 가볍게 게임판타지소설 생각하고 시간이나 좀 때워야겠다 하는 생각으로 이 책을 클릭했습니다.

오?! 근데 읽을수록 좀 깊이가 있네?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반적인 양판소의 느낌은 아니다~

이전에 제가 읽었었던 눈마새, 피마새 같은 깊이있는 소설의 맛이 눈꼽만큼은 녹아있는 느낌이 드는데? 하는 생각이 조금씩 들더라구요.
그걸 밀리의서재에서도 아는지 완독지수를 살펴보면

마니아들이 푹 빠진 읽을수록 보람있는 책


이라고 소개를 해뒀더라구요.

밀리는 완독지수라는게 있는데 이게 책 판단하기가 좋더라구요.


이 책은 총 9권으로 이뤄졌는데 순식간에 읽어재꼈죠.
항상 재미있는책은 좀 더 길었음 좋겠는데 ㅎㅎ
9권으로 끝나버립니다... 아쉽...

9권 정도면 우리같은 직장인들 한달읽기 좋죠?

요거만 보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뭔가 먼치킨적인 요소가 눈에 들어오시나요? ㅋㅋㅋ
아무래도 주인공 버프가 있긴있어요.

해골주제에 뇌도 없으면서 ㅋㅋㅋ 어떤 사건이나 어떤 문제들이 일어났을 때 굉장히 논리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이게 왜 그런지는 이 해골캐릭터의 태생이나 이런걸 많이 고려해야하는 부분인데 한번 보시죠.

소설의 시작이 이래요.

이소설은 시작이 아주 특이합니다.
바로 가장 약하디 약한 해골병사 1Lv로 시작하는거죠
게다가 무슨 어린시절의 기억이나 뭐 누구에게 어떤... 경험이나 기술들을 전수받지 않아요.
그러다보니까 주인공 본인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방법을 찾고 원칙을 세워서 행동을 합니다.

그치만 뭐... 완전 먼치킨은 아니에요, 주인공이 절대 범접할 수 없는 누군가나 동료, 라이벌가 있기도하고 '탑'의 시스템과 같은 절대원칙이 있기도하고...

그래서 굉장히 고민과 방법을 많이 찾습니다.
이런 부분이 먼치킨적인 요소가 없으면서 있기도해요.
왜 주인공 버프가 있냐면 이 주인공이 생각한게 별로 틀리지않고 틀려도 이게 '탑'이니까 ㅎㅎ 세이브포인트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거든요.

앞에 제가 깊이가 좀 있는 판타지소설 이라고 했잖아요?
위에 말한 저런 주인공의 고민도 그렇고 위의 내용처럼 5개층마다 나오는 보스들이 다 어떤 사연과 특이점이 있어요, 근데 그 내용이 사람간의 관계가 주가 되기때문에 뭔가 더 빨려드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그래서 깊이가 느껴집니다.

근데 저만 그렇게 생각했을수도 있어요, 왜냐면 사람이라는게 다 자기의 생각이 있는데 글을 읽다보면 작가가 풀어가는 내용이 제 생각과 비슷하니까...

되게 고민을 많이 하고 글을 쓰시는구나?
글의 필력이 참 좋구나? 이런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티르미르라는 작가님 기억할만하겠다.
라는 작품 이였습니다.

갑자기 끝내나? ㅋㅋㅋㅋㅋ
더 쓸 내용이 있으면 계속 수정해보겠습니다.

근데 이거 진짜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