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신혼부부 일상적 밥상차림] 집에서 만들어보는 마라샹궈, 파는거랑 비슷하게 맛있었어요! 본문

부부일상/신혼부부 일상적 밥상차림

[신혼부부 일상적 밥상차림] 집에서 만들어보는 마라샹궈, 파는거랑 비슷하게 맛있었어요!

moneydre 2020. 12. 26. 01: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나 써보려고합니다.

비슷한 음식을을 자주 해먹다보니 매번 먹는걸

계속 올리기 좀 그래서 ㅎㅎ 이제 좀 특별한걸 하게되는거같아요.

 

우리 부부가 마라를 참 좋아한다는건

다른글들을 보시면 아실텐데요

 

드디어 집에서도 해먹어보자는 의견 발의!

그래서 소스와 재료를 사다가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마라샹궈 만들기

마랴상궈 음식집에 가면 재료들 엄청 고르잖아요?

우리도 몇번 가봤기때문에 경험자로써 ㅋㅋㅋ

우리가 맛있게 먹었던 야채랑 고기 등등을 잔뜩 장 봐왔습니다.

청경채, 쌈배추, 파, 오뎅, 차돌박이, 감자, 팽이버섯, 숙주까지!

그리고 최고의 재료

마라샹궈에는 무조건 중국당면이 들어가야죠~!!

떡은 그냥 넣었습니다.

이게 재료가 적은줄 알았는데 먹으니까 엄청 많았었어요.

생각해보면 마라샹궈집에서 이거의 한 반정도밖에 안주는데

약간은 배부르게 먹었던 기억이 있으니까...

 

근데 만들당시에는 그런거 전혀 모르고 일단 만들자!

많이 먹자!! 이런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혹시 만들어드실거면 이 재료보다 좀 더 적게 넣으세요

숙주는 팍팍 넣어도 괜찮습니다.

 

진짜 꿀팁인데 야채는 숨이 죽고나면 완전 다 사라지는데

그중에가장 양이 크게 줄어드는거 숙주인거같더라구요

숙주나물은 팍팍 넣어주세요!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ㅎㅎ

만드는방법은 어려울거 하나 없더라구요.

그냥 이렇게 파기름을 낸다음에 저~기 위의 재료들을 다 넣고 볶아주면 됩니다.

사실 다른거 볶을 때 사진을 찍어뒀어야하는데

재료의 양이 너무 많았어서...

팬의 크기를 보세요 ㅋㅋ 프라이팬의 크기에 비해

재료를 너무 많이 담아서 넘칠까봐 완전 조심조심 ㅋㅋㅋ


마라샹궈 완성!!

비쥬얼이 좀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많아보이지 않는다구요?

 

제가 앞에 야채가 숨이 죽으면

양이 줄어든다고 꿀팁을 말씀드렸죠?

 

처음에는 저 팬 크기의 두배였는데

저렇게 줄어든거에요 ㅎㅎ

옆에는 쌈배추가 그냥 좀 남아서 ㅋㅋㅋ

마라샹궈와 같이 먹기위해서 가져다 놨습니다.

 

밑에 비쥬얼을 보시면 얼마나 맛있었는지

잘 아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국당면의 비쥬얼이 끝내주죠?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았어서...

 

집에서 음식을 만들때는 좀 양을 적게 만들어야겠다

라고 항상 생각할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근데 마라샹궈는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쉽게 만들 수 있고 맛있는 마라샹궈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