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잔돈저축 투자앱 '티클', 소액으로 해외투자 시작하자 본문

각종 소개/앱, 게임

잔돈저축 투자앱 '티클', 소액으로 해외투자 시작하자

moneydre 2021. 7. 13. 17:44
728x90
반응형

소액저축&투자, 티클(Tickle)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전부터 쓰던
잔돈저축앱 티클을 소개하려구요

이전엔 잔돈저축이 주목적이였는데
요즘 재테크가 완전 열풍이잖아요?

그 트렌드를 따라 티클도
투자에 점점 초점이 맞춰지는 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여전히 저축도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티클 바로가기


지금 티클에서 계좌개설하면,
너랑 나한테 5천원씩 지급해준대🙊🔥🔥
👇친구초대 이벤트 내용 궁금하다면👇
https://tickleinvest.page.link/omx8eEYP9KepuUmD6

 

친구야! 티클에서 같이 티클 모아 태산하자

투자 지원금 5,000원 무조건 지급

tickleinvest.com



저는 거의 티클이
처음 만들어졌을 때 부터
사용을 했었는데요
그때는 완전 딱
잔돈모으기 기능만 있었죠
지금은 그 이상으로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이 생겼더라구요

그래도 전 여전히 티클의 주목적이
잔돈모으기 입니다


곱하기 2배를 적용한 모으기 내역


티클에서 잔돈 모으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설정해놓은 카드를 사용하면
1,000원 이하 잔돈을 내 계좌에서
자동으로 강제저축 시키는거죠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더 쉽게 이해되실 거에요

사용내역은 가리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클은 모으기 설정으로 더 빠르게 모을수도 있어요!


그리고 위의 내용처럼 곱하기 1~10배까지
더 많이 모을 수 도 있구요.

정액이 아니라 %로 모을수도 있어요
예를들어 10%로 하면
10,000원 쓰면 1,000원이 저축되는 거 겠죠?
물론 내 계좌에서 나가는거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클은
소비를 줄이게되고 저축을 알아서 해준다는 점
에서 굉장히 맘에 들더라구요

 


지금 티클에서 계좌개설하면,
너랑 나한테 5천원씩 지급해준대🙊🔥🔥
👇친구초대 이벤트 내용 궁금하다면👇
https://tickleinvest.page.link/omx8eEYP9KepuUmD6

 

친구야! 티클에서 같이 티클 모아 태산하자

투자 지원금 5,000원 무조건 지급

tickleinvest.com


소액투자도 티클


이전에는 정말 저축기능만 있었다면
이제는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티클이 그중에 가장 밀고있는건

'파이'

라는 기능이더라구요

일단 모인 잔돈들은 아래 이미지처럼
티클 저금통 이란 계좌에 저금됩니다.


티클 챌린지라는 기능도 있어요!


그렇게 모인 돈을 가지고
티클에서 '파이'라고 명명한
해외주식 묶음에 투자를 하는거죠

요즘 투자는
한방을 노리는것도 있지만
점차 꾸준하고 장기적인 투자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잖아요

파이 기능은 그런 트렌드에
잘 맞는거같아요



소액으로 정기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도 잘 만들었구요



티클이 또 잘 만든게
사람마다 각자 투자성향도 다르니까
파이를 굉장히 여러개 만들어서
멋진 이름도 붙여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만의 ETF를 짜는것처럼
직접만들기 라는 기능도 만들어뒀더라구요

'매달쏠쏠하니까' 라는 파이를 보면
매주 44,100원을 투자해서
애브비, 에이티앤티, 웰스파고 등
해외주식을 한꺼번에 구매히는거에요



티클이 어떤식으로
저축하고 투자하는 앱인지
잘 아시겠죠?

소액투자다보니
큰 재미를 보는건 아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꾸준한 거북이가 언젠간 토끼를
이기는거니까요 :)


지금 티클에서 계좌개설하면,
너랑 나한테 5천원씩 지급해준대🙊🔥🔥
👇친구초대 이벤트 내용 궁금하다면👇
https://tickleinvest.page.link/omx8eEYP9KepuUmD6

 

친구야! 티클에서 같이 티클 모아 태산하자

투자 지원금 5,000원 무조건 지급

tickleinvest.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