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30대, 아기아빠 블로그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신용카드(일명 짭모아) 최대치로 활용하기 아이디어 구상 중 본문

생활에 도움이 되는 O테크/짭모아 활용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신용카드(일명 짭모아) 최대치로 활용하기 아이디어 구상 중

moneydre 2023. 2. 11. 22:19
728x90
반응형

□ 카테크 최대로 활용하기 연구 중

아이폰 FreeForm으로 제작 중인 짭모아 활용법

1. 무조건 손해볼 수 밖에 없는 현금화

짭모아 댐댐 토스충전 막혔네요..

저번달부터 짭모아를 이용하는 신입생인데요 분명 1.31일까진 댐댐의 토스충전이 먹혔습니다. 근데 오늘부턴 사용실적으로 인정을 안해주네요. (23.02.01 확인) 보시다시피 2.1일 출근길에 토스 1회

moneydre.tistory.com

저번에 작성한 토스충전이 막혔다는 포스팅 입니다.
2.1일에 올렸으니 제가 최초의 막힘 포스팅이 아닌가 싶어요
ㅋㅋㅋㅋ 참고하심 좋을거같아 링크해둡니다.

이제 막 2달차 새내기다보니 이것저것 방법을 찾아보는 중 인데
보통은 교통페이의 현금화 방법으로 상테크를 얘기하시더라구요.

상품권을 싸게 구매해서(보통 7% 정도 싸게사면 샀다고 하시는거 같아요.)
페이코와 같은 앱에 충전하고, 충전한 금액을 환불하는 식으로 하는 방법을 말 해요

근데 문제는 문화상품권을 할인율 7% 이하로 싸게 사는게 쉽지도 않은거같고...
싸게 샀다고해도 사실 손해를 무조건 보는거거든요?

짭모아 카드로 교통페이 충전할 때 이미 3% 수수료도 띠고
상품권 환불로 현금을 돌려받아도 1%는 띠이는 거니까...
(7% 할인된 금액으로 샀다는 가정입니다!)

계산을 해보자면 (10,000원X97%)X99%=9,603원 이니까
약 3.97% 손해인거네요.

여기서 상품권을 7% 할인이 아니라 더 비싸게 구매했다면?
그 손해는 더 커지기만 하는거죠.

근데 카드회사나 포인트회사들이 다 똑똑하신 분들인데
이걸 자기들 손해나게 해뒀을리가 없긴하죠.

뭔가 희박한 확율이 아니면 말이죠.


반응형

2. 그래도 방법은 없는가?

물론 이게 욕심인건 맞아요;
이렇게 수수료 3.XX%, 약 4%정도 내더라도
짭모아 70회 채우면 (이론상)14.2%는 캐시백 받는거니까
결론적으로 한 10% 이득이라는건데


퍼센테이지로만 보면 10%니까
'오아... 10%나?'
싶지만... 절대적 금액으로 보면 4.5만원 이거든요
ㅋㅋㅋㅋㅋㅋ

하... 노력에 비해 너무 적은 돈인거 같다는 생각은 저만 하는건가요?
분명 무언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노력하는 곳에 길이 있나니.

맨 위에 작업중인 전환도표를 일단 한번 다 만들어보고
방향성을 찾아봐야겠네요.


내용추가

2023.02.13 SSG Pay로 전환하여 현금화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더모아 or 짭모아로 충전한 교통페이를 SSG Pay로 전환하여 현금화 하는 방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신용카드(일명 짭모아) 최대치로 활용하기 아이디어 구상 중 □ 카테크 최대로 활용하기 연구 중 1. 무조건 손해볼 수 밖에 없는 현금화 짭모아 댐댐 토스충전 막혔네요..

moneydre.tistory.com


2023.03.03 SK Pay로 전환하여 현금화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더모아 or 짭모아로 충전한 교통페이를 SK Pay로 전환하여 현금화 하는 방

댐댐의 교통페이를 SK Pay로 현금화 하는 내용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신용카드(일명 짭모아) 최대치로 활용하기 아이디어 구상 중 □ 카테크 최대로 활용하기 연구 중 1. 무조건 손해볼 수 밖에 없

moneydre.tistory.com


728x90
반응형